통나무휴양펜션에서 여행을 떠나요

제주도의 놀거리,즐길거리를 한번!

tourintroduce

\


[표선해비치해변]

썰물 때에는 원형의 백사장을 이루고, 밀물 때에는 수심 1m 내외의 원형 호수처럼 되어 때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물이 빠진 단단한 백사장은 아이들이 놀기에도 알맞은 곳이다. 정면으로 볼 수 있는 일출이 유명하며, 백사장 모래는 조개껍데기가루로 형성된 것인데 신경통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모래찜질을 하면 특효를 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

[제주허브동산]

허브동산의 주요 테마는 "쉴休", 봄날 오후 같은 편안하고 조용한 휴식. 번잡한 일상과 긴장된 도시 생활의 피로를 털어버리고, "몸과 마음에 쉼을 주자, 실컷 게으름을 피워도 하나 바쁠 것 없는, 느리게 사는 여유를 신이 인간에게 준 선물 가운데 마음껏 누리자." 이것이 허브동산이 추구하는 방향이다.

 



[사려니숲길]

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오름을 거쳐가는 숲길로 삼나무숲이 우거진 1112번 지방도 초입에 위치하고 있다. 졸참나무, 서어나무, 때죽나무, 편백나무, 삼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서식하고 있는 자연림이며 평균 고도는 550m이다. '제주 숨은 비경 31곳' 중 하나로 훼손되지 않은 청정 숲길로 유명해 특히 트래킹을 좋아하는 여행자들에 인기가 높다.

[에코랜드]

교래리에 위치한 테마파크로 울창한 한라산의 원시림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. 수제품으로 만들어진 영국산 링컨기차로 30만여평의 원시림을 가로지르는 체험을 즐길 수 있지요. 가벼운 산책코스도 함께 있어 한라산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



[산굼부리]

한라산 기생화산 중의 하나로, 세계적으로도 흔히 볼 수 없는 마르형 화구입니다. 마르형 화구란 화산이 폭발할 때 마그마 안에 있던 가스만 터져 나오고 덩어리는 쌓여서 생긴 것으로, 대부분 호수를 이루고 있습니다. 산굼부리 내에는 다양한 기후에서 생식하는 식물이 분포하고 있어 식물연구에도 중요한 곳이지요.

[선녀와나뭇꾼]

지금은 볼 수 없지만 추억 속에 남아 있는 물건 등 을 전시해 놓은 테마공원입니다. 50~80년대 전후의 극장, 옛 장터거리의 모습, 추억의 학교, 농기구 박물관, 추억의 내무반의 모습들은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기에 충분하지요. 야외에는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굴렁쇠, 고무줄, 팽이, 윷놀이, 널뛰기가 있어 아이들에게도 인기입니다.



[섭지코지]

드라마 '올인'의 촬영지로 많이 알려진 곳. 봄이 되면 유채꽃이 만발하는데, 노란 유채꽃과 파란 바다, 하얀 등대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광경을 연출합니다. 이런 아름다운 광경 때문에 '올인'을 비롯해, '이재수의 난','단적비연수' 등 많은 영화와 드라마가 촬영되기도 했지요. 드라마 기념관인 '올인하우스'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.

[제주민속촌박물관]

전통 취락단지인 산촌, 중산간촌, 어촌, 무속신앙촌, 어구전시관, 농기구전시관을 비롯하여 조선시대의 목사청·작청·향청 등의 지방 관아와 귀향 온 죄인들의 배소(配所)가 복원되어 있다. 곳곳에 옛 생활의 자취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민속품이 가득 차 있으며, 지금도 전통 민속공예 장인들이 직접 옛 솜씨를 재현하고 있다. 민속공연장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의 민속문화인 제주 민요, 해녀춤, 탈춤, 오고무 등을 하루 2차례 공연하며, 목공예·죽공예·띠공예·베틀공예 등 전통 장인들의 공예기능도 재연한다.

 



[남원큰엉]

남원읍내에서 서쪽으로 1㎞ 떨어진 지점에 있다. 바닷가나 절벽 등에 뚫린 동굴을 제주특별자치도 방언으로 엉이라 하기 때문에 큰 바윗덩어리가 아름다운 해안을 집어삼킬 듯이 입을 크게 벌리고 있는 언덕이라는 뜻으로 붙여진 이름이다.

[신영영화박물관]

영화배우이자 극장주, 정치인으로 활동한 신영균이 영화를 주제로 전시 및 체험과 오락 기능을 결합시켜 설립한 복합문화공간이다. 19세기 동영상 장치, 영화촬영소품, 기자재, 영상기록물 등의 소장품을 전시하고, 영화에 관한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. 지상 2층과 지하 1층의 공간에 전시관, 영상관, 체험관을 갖추고 있으며, 야외 전시장과 산책로, 야외 카페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.